ONOFFSTORY

카운터 쇼케이스 테이블형 꽃냉장고 제작하는 방법 본문

제품소개/업소용품

카운터 쇼케이스 테이블형 꽃냉장고 제작하는 방법

온오프스토리 2021. 3. 24. 07:00

꽃의 아름다운 순간을 더욱 오랫동안 보존해줌과 동시에 화사한 꽃을 더욱 싱그럽게 표현해주는 꽃 쇼케이스는 흔히 매장의 얼굴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중에서도 테이블형 꽃 냉장고는 스탠드형 꽃 냉장고와는 달리 상판을 따로 제작해 쇼케이스를 카운터 겸 진열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 공간이 협소한 매장에서 제작 문의가 끊이질 않는데요. 오늘은 쇼케이스 위를 작업대 및 카운터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도 200% 테이블형 꽃 냉장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꽃이 더욱 돋보이는

테이블형 꽃 냉장고

화사한 전시효과와 다양한 활용도가 돋보이는 테이블식 꽃 냉장고는 상판을 쇼케이스 위에 따로 제작할 수 있다는 특장점뿐만 아니라 쇼케이스의 디자인, 색상, 선반 등 다양한 제작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해 내 매장에 꼭 맞춘듯한 쇼케이스를 제작하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데요.

 

꽃 냉장고를 구매하시기 이전에 먼저 쇼케이스를 설치하실 공간의 규격 사이즈를 측정해 주셔야 합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테이블식 쇼케이스는 보통 높이 900mm, 지름 700mm가 기본 사이즈이며 가로길이를 1200mm, 1500mm, 1800mm 중 매장 크기에 맞춰 선택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높이 900mm 쇼케이스는 냉장고 하단의 다릿발을 포함한 길이인데요. 다리 길이는 약 5cm 정도밖에 되지 않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미관상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더욱 깔끔한 느낌을 내기 위해 쇼케이스 다리를 제거할 수 있냐는 문의가 간혹 있는데요. 쇼케이스의 다리 제거는 바닥이 고를 경우에는 가능하나 물받이를 놔둘 공간이 없어 다리 제거 시 물받이가 필요 없는 증발식 쇼케이스로 제작해야 합니다. 증발식 쇼케이스는 특수 냉장고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플라워 쇼케이스의 크기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색상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보통 쇼케이스는 공간을 차지하는 비율이 커 매장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매장 내부 인테리어 톤에 맞춰 색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 옵션으로는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 세련된 분위기의 블랙,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스테인리스 실버 색상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테이블식 쇼케이스는 위 상판을 제작하실 수 있는데요. 상판의 색상 또한 매장에 맞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상판 컬러 옵션은 위와 동일하게 화이트, 블랙, 스테인리스 실버 색상이 있으며 추가로 투명한 페어 유리 또는 인조 대리석 옵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백경유리(좌) VS 흑경유리(우) 바닥 유리 옵션

쇼케이스의 전체적인 색상 선택 후에는 꽃 냉장고 내부 컬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내 유리 바닥은 흰색의 백경 유리 또는 검은색의 흑경 유리 중 선택해 제작하실 수 있으며 보통 화이트 쇼케이스는 백경 바닥 유리를, 블랙 쇼케이스에는 흑경 유리 바닥 등 쇼케이스 색상에 맞춰 바닥을 선택해 주십니다.

 

테이블식 쇼케이스는 컴프레서 기계실을 왼쪽 또는 오른쪽 중 원하시는 곳에 기계실을 설치해드립니다. 이는 쇼케이스 문이 없는 쪽에서 바라보는 기준이니 기계실 위치 옵션 선택 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화려한 꽃을

신선하게 더욱 오랫동안

 

화려한 전시효과는 물론 꽃 냉장고 구매 시 꼭 확인해보셔야 할 사항이 바로 온도 유지 능력인데요. 소개드리는 테이블형 꽃 냉장고는 고성능 컴프레서 장착은 물론 냉장고 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내부 발열이 적은 LED 조명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열전달률이 낮은 LED조명은 형광등보다 뚜렷한 시안성을 제공해 전시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인데요.

 

전구색(좌) VS 주광색(우) LED 조명 색상 옵션

LED 조명 또한 색상을 원하시는 분위기에 맞춰 선택하실 수 있으며 옵션으로는 포근한 분위기의 노란빛 전구색과 선명한 느낌의 백색 주광색 조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장 쇼케이스 구매 관련 문의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결로현상입니다. 저희 업소나라의 테이블형 꽃 냉장고는 로이 페어 유리(2중 유리)를 이용해 쇼케이스를 제작해 결로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인데요. 그러나 여름 장마철이나 습도가 높은 계절 또는 쇼케이스 내외부 온도차가 크면 유리 특성상 표면에 결로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 쇼케이스 사용 시 외부 온도차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온도를 조절해 가며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업소용 쇼케이스는 매장 내 판매 동선에 맞춰 문의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쇼케이스는 뒷문형으로 제작된 쇼케이스로 사장님께서 직접 제품을 꺼내 고객님께 전달해드릴 수 있어 흐트러지거나 망가지기 쉬운 제품을 전시하실 경우 많이 사용하십니다. 문을 앞에 위치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뒷문이 앞으로 향하며 쇼름 뒷벽은 거울형으로 제작되는데요. 앞문형 쇼케이스는 고객님이 직접 원하시는 제품을 꺼낼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의 동선이 모두 편리한 점이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쇼케이스 내부에 선반을 추가하실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 보통 꽃 냉장고는 세로 길이가 긴 식물이나 화분을 전시하기 때문에 선반이 없이 제작됩니다. 그러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시는 사장님들의 편의를 위해 선반 추가 옵션을 특별히 추가했는데요. 선반은 고정식으로 제작되며 왼쪽 또는 오른쪽에 추가해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반 추가 옵션은 1500 쇼케이스 이상 제작 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맞춤형 꽃 냉장고는 제작 옵션을 직접 선택해 요청하신 대로 제작해드리는 주문 제작 상품으로 제작 기간이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제품과 디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구매 시 유선으로 정확한 배송 날짜와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고객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