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STORY

맞춤형 꽃냉장고 주문 제작 및 A/S 안내 가이드 A to Z 본문

제품소개/업소용품

맞춤형 꽃냉장고 주문 제작 및 A/S 안내 가이드 A to Z

온오프스토리 2021. 4. 28. 08:00

꽃의 아름다운 순간을 오랫동안 유지해줌과 동시에 꽃을 더욱 화려하고 싱그럽게 표현해주는 꽃 쇼케이스,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고민이 참 많으실 텐데요. 꽃은 온도 편차가 많이 나는 공간에 보관하시면 꽃의 신선도가 금방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꽃에 알맞은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꽃냉장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선명한 전시효과로 시선을 사로잡고 꽃의 싱그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보존해 주는 꽃냉장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맞춤 제작형 꽃 냉장고

주문 제작 가이드

꽃냉장고 보관 방법 및 권장온도

쇼케이스 제작 방법에 이어 꽃 냉장고 구매 시 가장 많이 문의해 주시는 부분이 바로 꽃냉장고 온도 조절 및 보관 방법인데요. 꽃은 온도 편차가 크게 나는 공간에 보관하시면 꽃의 신선도가 금방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꽃 냉장고 내에 꽃을 보관하실 때는 매장 내 온도와 계절 등에 맞춰 냉장 쇼케이스의 온도를 조절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꽃 냉장고를 5~12도 사이로 조절해 가며 사용하시는 걸 권장하는데요. 추운 겨울에는 5~8도, 여름에는 12~15도 정도로 맞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권장드린 꽃 냉장고 온도는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며 냉장고 내 온도와 외부 온도의 편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매장에 맞춰 제작하는 맞춤형 꽃냉장고

꽃을 생생하게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꽃 냉장고는 매장 내 인테리어를 차지하는 비율이 크기 때문에 쇼케이스의 크기와 색상, 디자인, 판매 동선 등을 고려해 구매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기성 제품이나 중고제품보다는 내 매장에 꼭 맞춘듯한 맞춤 제작형 꽃 쇼케이스를 많이 찾아주시는데요.

 

저희 업소나라에서는 쇼케이스의 크기, 색상, 디자인, 선반 위치 등을 옵션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크기 옵션을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맞춤 제작형 꽃 냉장고는 선택하신 옵션에 맞춰 제작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할 수 있어 쇼케이스를 설치하실 규격을 꼼꼼하게 확인 후 구매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워 쇼케이스는 보통 일반적인 업소용 쇼케이스에 비해 세로 길이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길이가 긴 식물이나 화분 등을 보관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900, 1200, 1500, 1800 쇼케이스 등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으며 별도로 원하시는 사이즈도 제작 가능하니 따로 원하시는 사이즈가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로 사전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이즈 선택 후 이제 색상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꽃 냉장고 색상 옵션으로는 깔끔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의 블랙, 견고함이 느껴지는 세련된 스테인리스 실버 색상이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업소용 쇼케이스는 매장 인테리어 톤에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명한 전시 효과를 자랑하는 LED 조명 쇼케이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라고도 하죠. 쇼케이스 또한 조명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데요. 업소나라의 꽃 냉장고는 조명의 색상 또한 매장 인테리어와 쇼케이스에 맞춰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열전도율이 낮은 LED 조명을 형광등 대신 사용해 냉장고 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주광색(좌) VS 전구색(우)

LED 조명의 색상은 깨끗하고 선명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하얀색의 주광색 조명을,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노란빛의 전구색 조명 색상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판매 동선에 맞춰 선택하는 쇼케이스

꽃 냉장고는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매장 판매 동선과 보관 제품에 따라 문의 위치와 유리 접합 방식, 선반의 높이 및 위치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판매 동선을 좌우하는 문의 위치를 살펴볼 텐데요. 업소용 냉장 쇼케이스는 문이 앞문형이냐 또는 뒷문형이냐에 따라 판매 동선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뒷문형 쇼케이스는 문이 뒤에 있어 구매자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직접 제품을 꺼내 포장해 고객님께 전달해드릴 수 있어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흐트러지기 쉬운 꽃을 보관하실 때 추천드리는데요.

 

앞문형 쇼케이스는 뒤에 열이 빠져나가는 공간을 15~20cm 정도 두고 벽면에 최대한 붙여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이 협소한 매장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앞문형 꽃 쇼케이스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제품을 직접 꺼낼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의 동선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앞문형 쇼케이스는 실리콘 접합 방식을 이용해 유리를 붙이곤 하는데요. 실리콘 접합 방식이란 두꺼운 유리와 유리 사이를 실리콘으로 살짝 가려 테두리가 생기지만 마무리가 깔끔해 시안성을 해치지 않고 결로 현상이 적은 페어 유리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뒷문형 쇼케이스는 문이 뒤에 있기 때문에 실리콘 접합 방식은 물론 UV 접합 방식을 이용해 유리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UV 접합 방식은 유리와 유리 사이를 바로 붙여서 접착하는 방식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시안성이 특징인데요. 쇼케이스 내 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의 쇼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수납성을 좌우하는 선반 추가 옵션

보통 꽃 냉장고는 길이가 긴 화분이나 꽃을 보관하기 때문에 세로 길이가 높게 제작되고 선반은 아예 없거나 한쪽에만 선반을 두고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식물들이 출시되며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활용도를 더욱 넓히기 위해 선반 옵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선반은 편의에 맞게 전체 선반은 물론 왼쪽 또는 오른쪽에 선반을 추가할 수 있으며 높이 또한 조절 가능합니다.

 

배송 및 A/S 안내

맞춤 제작형 쇼케이스는 고객님께서 직접 선택해 주신 옵션에 맞춰 제작되는 상품으로 평균 일주일 정도의 제작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고객님의 일정에 맞춰 상품이 출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정확한 배송 관련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라며 업소나라 꽃 냉장고는 제품의 하자로 발생한 고장은 1년 동안 A/S를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니 구매 시 참고해 주세요.

 

업소나라에는 꽃냉장고 외에도 제과·마카롱 쇼케이스, 반찬냉장고 등 다양한 업소용 쇼케이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업소나라 바로가기]를 클릭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