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STORY

마카롱 제과 쇼케이스 맞춤 제작 및 디저트 보관 방법 본문

제품소개/업소용품

마카롱 제과 쇼케이스 맞춤 제작 및 디저트 보관 방법

온오프스토리 2021. 4. 22. 07:00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알록달록한 마카롱은 온도와 습도, 타이밍에 예민한 디저트류로 만드는 것만큼이나 보관에도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마카롱은 차갑게 숙성해가며 보관해 먹어야 하기 때문에 보관 시 권장 온도가 일반 제과 디저트보다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마카롱은 0~5 사이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냉장 쇼케이스에 보관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반 쇼케이스는 보통 5~8 사이로 온도를 조절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일반 쇼케이스에 마카롱을 보관하시게 되면 장기간 낮은 온도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일반 제과 쇼케이스에 마카롱을 함께 보관하고 싶으시다면 냉장고 쇼케이스의 컴프레서를 저온도 콤프로 변경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온도 콤프로 변경하시면 쇼케이스 온도를 0~5 사이로 조절하실 수 있어 하나의 쇼케이스로 케이크부터 마카롱, 다쿠아즈 등 저온 디저트까지 함께 보관하실 수 있는데요. 저온 디저트류를 보관하실 때는 쇼케이스 온도를 2~4 정도로 맞춰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마카롱이 주메뉴인 카페나 마카롱 전문 디저트 가게에서는 마카롱 전용 쇼케이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뒷문형 제과 쇼케이스

 

쇼케이스는 판매 동선에 따라 문의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마카롱 쇼케이스는 마카롱의 겉면인 '꼬끄'가 부서지기 쉬워 고객님이 직접 제품을 꺼내는 것보다 사장님이 직접 마카롱을 꺼내 고객님께 포장해 전달해 드리는 게 안전하기 때문에 뒷문형 쇼케이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뒷문형 쇼케이스는 문이 뒤에 있기 때문에 선명하고 시원한 시안성을 자랑하며 판매자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카롱 쇼케이스는 일반 제과 쇼케이스에 비해 쇼룸 높이가 높게 제작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고 귀여운 마카롱을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춰 전시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마카롱 쇼케이스는 보통 1단 혹은 2단 쇼케이스를 주로 사용하며 2단 쇼케이스 사용 시 상단은 마카롱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하단은 미진열 제품을 보관하는 용으로 활용합니다.

 

다양한 색상 옵션

업소용 쇼케이스는 쇼케이스의 색상, 조명, 사이즈 등을 옵션을 선택해 맞춤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쇼케이는 매장 내 공간을 차지하는 비율이 크기 때문에 매장과의 조화로움을 위해 인테리어에 맞춰 색상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제과 쇼케이스 색상 옵션으로는 모던한 블랙, 깔끔하고 깨끗한 화이트 그리고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실버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쇼케이스의 색상뿐만 아니라 유리 바닥 또한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통 쇼케이스 색상에 맞춰 화이트 쇼케이스에는 흰색의 백경 유리를, 블랙 쇼케이스에는 흑경 유리를 선택하는데요.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호텔이나 아틀리에 등에서 인기가 많은 흰색 바탕에 대리석 무늬가 디자인된 비앙코 카라라 대리석 바닥 옵션을 추천드립니다.

 

LED 조명 쇼케이스

쇼케이스의 디자인 색상뿐 아니라 선명한 시안성과 눈부신 전시효과를 담당하는 조명의 색상 또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업소나라의 제과 쇼케이스는 일반 형광등이 아닌 LED 조명을 사용해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전시효과를 자랑하는데요. LED 조명은 열전도율이 형광등보다 낮아 냉장고 내 온도를 일정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해 디저트를 더욱 신선하고 먹음직스럽게 전시하실 수 있습니다.

LED 조명 색상 옵션으로는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노란빛 전구색 조명, 선명하고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 빛 주광색 조명 그리고 은은한 빛이 아름다운 내추럴 화이트 색의 주백색 조명이 옵션으로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 쇼케이스

마지막 옵션을 바로 유리 접착 방식입니다. 제과 쇼케이스는 실리콘 또는 UV 접합 방식을 이용해 유리를 부착하는데요. 실리콘 접합 방식은 유리끼리 붙은 면을 실리콘으로 살짝 가려 테두리가 생기지만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시안성을 해치지 않고 결로 현상이 적은 페어 유리를 사용합니다.

 

UV 접합 방식은 두꺼운 유리와 유리를 바로 붙여 유리끼리 붙은 면만 살짝 가려져 제품이 더욱 잘 보이는 시안성과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UV 접합 방식은 깔끔한 시안성이 특징이라 앞문형 쇼케이스에는 보통 사용하지 않는 접착 방식이니 구매 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배송 및 A/S 안내

업소나라 제과, 마카롱 쇼케이스는 선택해주신 옵션에 맞춰 제작되는 맞춤 제작형 쇼케이스로 약 일주일 정도의 제작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디자인과 제품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정확한 배송 기간은 유선으로 안내해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업소나라에서 쇼케이스를 구매하시면 제품 하자로 인한 고장을 1년 동안 A/S를 무상으로 보장해드립니다. 배송, 제작, A/S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달콤한 디저트 마카롱을 먹음직스럽게 전시하고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마카롱 제과 쇼케이스 맞춤 제작 가이드 었습니다. 업소나라에는 제과 쇼케이스 외에 꽃 냉장고, 반찬 쇼케이스 등등 다양한 업소용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업소나라 방문하기]를 클릭해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