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STORY

에듀티지 라인인 케이블 ESL-007로 선명하게 인강 녹음하는 방법 본문

제품소개/녹음기

에듀티지 라인인 케이블 ESL-007로 선명하게 인강 녹음하는 방법

온오프스토리 2021. 3. 18. 07:00

인터넷 강의나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학생 및 수험생, 고시생들 사이에서 녹음 및 녹화 관련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 중 음원을 그대로 녹음해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이 꽤 있을 텐데요. 오늘은 이미 인강 녹음 케이블로 너무나도 유명한 ESL-007과 라인인 케이블을 활용해 인강 녹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의 음원을 원음과 똑같이 녹음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각종 동영상 음원을 소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ESL-007 라인인 케이블을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잡음이 없는 고음질

Line-in 케이블 ESL-007

 

ESL-007 라인인(Line-in) 케이블은 작은 플라스틱 박스 안에 담겨 있습니다. 플라스틱 박스 앞면을 보시면 ESL-007 케이블은 PC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걸 단번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플라스틱 박스를 열면 고급 가죽 파우치가 나옵니다. 파우치 안을 열어보시면 ESL-007이 들어가 있는데요. 가죽 파우치는 녹음 케이블이 망가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시 플라스틱 박스로 돌아오겠습니다. 박스 뒷면을 보시면 ESL-007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A/S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박스 하단 문구를 보시면 ESL-007은 온오프마켓에서만 구입하실 수 있다는 사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SL-007 케이블을 꺼내서 살펴보시면 이어폰 단자와 2개의 플러그 그리고 입력 감도 스위치가 보일 텐데요. ESL-007 다이렉트 인코딩 케이블이 깨끗하고 선명하게 녹음을 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케이블 내에 신호 전달을 담당하는 특별한 회로가 있기 때문인데 내장된 특수회로는 녹음 시 발생할 수 있는 잡음과 끊김 현상을 제어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ESL-007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특장점입니다. 별도 설정이나 설치 프로그램 등이 필요 없이 PC와 스마트기기에 연결만 하면 원하시는 영상을 녹음하실 수 있기 때문인데요. ESL-007은 연결 시 양쪽 단자만 잘 구별해서 기기와 연결해주시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인코딩 케이블 ESL-007 양 쪽 끝을 보시면 미세하게 다르게 생긴 단자 2개가 있습니다. 검은 띠가 2줄인 3극 플러그는 동영상이 재생되는 PC나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에 꽂아주시면 되는데요.

 

나머지 4극 단자(검은 줄이 3줄)는 재생되는 영상의 음원을 넣으시길 원하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4극 플러그는 3.5mm 단자에만 연결이 가능한데, 3.5mm 단자가 없는 기기는 각 기기의 정품 젠더를 사용해 연결해 주시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1 & 아이폰 정품 젠더 연결 이미지

ESL-007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케이블 접촉 불량 시 외부 소리나 잡음이 함께 녹음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어요.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케이스를 빼고 연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 기기와 플러그를 연결하셨다면 이제 녹음을 원하시는 영상을 틀어주시면 됩니다. 녹음만 원하실 때는 기본 녹음 앱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영상을 함께 녹화화며 녹음하실 경우에는 일반 카메라 및 동영상 앱을 사용하셔서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안정적인 녹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삼각대나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해 촬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욱 선명하게 녹음하는

ESL-007 활용 TIP

 

다이렉트 인코딩 케이블 ESL-007은 최적의 음량으로 동영상의 소리를 원음과 똑같이 녹음하실 수 있도록 케이블 중간에 감도 조절 스위치를 장착했습니다. 감도 조절 스위치는 동영상 재생 기기의 음원 출력 세기와 입력 레벨을 조절할 수 있는 입력 다이얼 스위치라고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사용하실 때에는 톱니바퀴 모양의 원형 스위치를 돌려 중간에 위치하신 후 감도를 조절해가며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외부 잡음이 들릴 때는 볼륨을 최소로 낮추고 천천히 올리면서 레벨을 맞춰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녹음을 할 때는 반드시 스마트폰을 비행기모드로 설정해놓으신 후 녹음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로 사전에 변경해놓지 않으시면 전화가 들어오거나 메시지가 올 경우 중요한 영상이나 음원이 끊기거나 알림음이 함께 녹음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가끔 ESL-007 사용 시 지지직거리는 잡음이 섞여 녹음된다는 문의가 있었는데요. 스마트기기와 ESL-007를 연결해 사용하실 때 충전과 녹음을 동시에 하면 전기적 잡음이 음원과 함께 섞일 수 있으니 각 기기를 완충하신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강이나 영상을 함께 시청하면서 녹음이 가능한지 문의해주시는 분들도 정말 많았는데요. ESL-007 다이렉트 인코딩 케이블은 이어폰 단자가 함께 있어 시청과 녹음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따로 Y 잭을 연결해 사용하실 필요가 없으며 재생 음력은 녹음 때와 달리 입력 조절 스위치가 아닌 재생 기기에서 소리를 조절해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벽한 호환성의 ESL-007

 

ESL-007은 거의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인인 케이블은 본래 인터넷 강의를 녹음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디지털 악기를 녹음하는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인강 녹음 때와 똑같이 ESL-007의 3극 단자를 디지털 피아노나 일렉기타 등의 전자악기에, 4극 단자를 스마트기기에 연결하시면 연주를 다이렉트로 녹음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사용하시고자 하는 스마트기기나 다른 전자 기계와의 호환성이 궁금하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상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인터넷 강의나 유튜브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을 내 스마트폰에 소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녹음 케이블 ESL-007 사용방법과 특장점 소개였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다양한 상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SL-007(인강녹음)/인터넷강의녹음 다이렉트인코딩케이블 : 온오프샵

[온오프샵] 온라인쇼핑몰 온오프샵

smartstore.naver.com

Comments